영화 「위키드: 파트1」 감상
전통의 뮤지컬이 영화가 되어 찾아왔습니다!
주제가 뚜렷한 이야기, 독특하고 다면적인 인물, 화려한 무대장치와 음악이 영화라는 그릇에 아름답게 담겼습니다.
물론 영화가 갖는 장점도 놓치지 않고 챙겼습니다. 원경부터 디테일까지 눈이 즐거운 배경이 가득합니다. 물리적 제한이 있는 무대에서 분위기와 상상으로 채워 넣었던 배경이, 영화에서는 시각화되어 시원스레 펼쳐지니 또 다른 맛이 있네요.
The Wizard and I(마법사와 나)는 넓은 들판을 배경으로 잡아 활짝 열린 미래를 기대하는 분위기를 살렸고, Popular(인기인)은 소품을 활용해 더욱 깜찍해졌습니다.
Defying Gravity(중력을 벗어나)와 함께한 엔딩 시퀀스는 말할 것 없이 최고였고요. 뮤지컬 위키드에서 가장 유명하고 강렬한 장면이라 생각하는데, 영화에서도 최고의 장면으로 꼽을만합니다.
뮤지컬 영화인만큼 무엇보다 음악과 노래에 대한 기대가 높을 수밖에 없는데요. (자막판 기준) 노래 부분은 큰 이견 없이 좋은 평가가 나오지 않을까 싶습니다. 뮤지컬 팬에게도, 아직 뮤지컬을 보지 않은 관객에게도요.
이번 파트 1은 뮤지컬 1막에 해당하는 분량인데, 상영시간이 2시간 40분으로 상당히 길지요. 시간이 대폭 길어진 만큼 이야기가 풍성해지길 바랬는데 그렇지는 않네요.
이야기는 거의 원작을 따라가고 늘어난 분량은 대부분 영상미로 채워진 것 같습니다. 확실히 보는 맛은 있지만, 진행은 늘어지는 느낌이라 호불호가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쿠키 영상은 없지만, 엔딩 크레딧에 작은 일러스트레이션이 귀엽게 들어갔으니 놓치지 마세요―😁
영화 정보
관람 정보
- 전체 관람가
- 쿠키 영상 없습니다.
예고편
관람 기록
- 위키드
- Wicked
- 롯데시네마 기흥 1관
- 2024년 12월 20일
- ★★★★ 영화로 보는 위키드, 무슨 말이 필요한가
이미지 출처 : CGV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