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데드데드 데몬즈 디디디디 디스트럭션: 파트1」 감상
영화
•
2025.
01.
08
동명의 만화를 원작으로 하는 애니메이션입니다. 원작에 대해서는 전혀 모른 상태로 예고편만 보고 호기심이 동해 관람했는데, 제게는 조금 부담스러운 영화였습니다.
이야기의 전반부인 파트 1이라 인물과 배경 설명을 중심으로 흘러갑니다.
다만, 이것만으로도 시간이 빠듯합니다. 주연부터 조연까지 평범한 인물이 없습니다. 당연히 설명을 위해 길든 짧든 각자에게 시간을 할애합니다. 다수의 인물들 간의 관계까지 포함하면 양은 더욱 늘어납니다. 여기에 메카닉물 분위기로 우주선의 등장과 군사적 대치도 묘사가 자세하고 분량이 많습니다.
제한된 영화 시간에 이것들을 욱여넣고, 심지어 시간대까지 과거로 오가다 보니 전체적인 흐름이 생기지 않습니다. 조각난 퍼즐의 일부를 맞춘다는 느낌에 가깝습니다. 파트 2에서 이 파편을 어떻게 정리하고 나머지를 채울지, 기대도 되고 걱정도 되네요.
더불어 호불호는 강하리라 생각합니다. 일본 만화 특유의 감성이 있거든요. 어디서도 보기 힘든 독특한 인물이 흥미롭습니다. 반대로 미숙한 정의 놀이나 기-승-전-지구를 지켜는 이제 클리셰인 것 같습니다. 판치라로 대표되는 은근한 성적 표현이나 교사와 학생의 관계도 역시나 가볍게 다뤄졌고요.
더불어 짧은 시간 내에 메카닉, 여고생의 사랑과 우정, 사회비판 등 여러 장르적 특징을 포함합니다. 누군가에겐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장점이겠고, 누군가에겐 난잡하고 깊이 없는 단점이 될 것 같습니다.
영화 정보
관람 정보
- 15세 이상 관람가(주제, 대사)
- 쿠키 영상 없습니다.
예고편
관람 기록
- 데드데드 데몬즈 디디디디 디스트럭션: 파트1
- デッドデッドデーモンズデデデデデストラクション
- CGV 오리 4관
- 2025년 1월 8일
- ★★ 망상과 꿈의 결합
이미지 출처 : CGV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