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리진스 클리어 임프루브먼트 마스크

※ 제 돈 주고 제가 직접 2번 이상 구매한 내돈내산 제품만 다룹니다. 본격적인 제품 리뷰가 아니고, 간단한 사용 소감과 개인적인 이야기입니다. 제 피부는 많이 건조한 편이고, 유분감 있는 제품을 선호합니다.

요즘은 어떤지 모르겠지만, 예전엔 오리진스 하면 마스크팩이 유명했죠. 핑크팩이라고 불리는 오리지널 스킨 마스크가 단연 선두에 있고, 그 뒤로 차콜팩과 수분팩이 따라가는 느낌이었어요. 이 중에 제가 가장 좋아하는 제품이자 이번 포스팅의 주인공은 차콜팩이에요.

 

[오리진스] 클리어 임프루브먼트 마스크

풀네임은 '클리어 임프루브먼트 액티브 차콜 마스크 투 클리어 포어스'인데 너무 길어서 줄여 썼습니다. 같은 라인에 차콜 허니 마스크가 추가되어서 이름이 겹치긴 하는데, 차콜팩이 워낙 오래되고 유명한 제품이니까 괜찮겠죠...?

핑크팩은 로즈 클레이가 들어 있어서 각질 제거가 주목적이라면, 차콜팩은 모공의 노폐물을 제거가 주목적이에요. 처음에 색만 보고 핑크팩은 부드러운 제형이고, 차콜팩은 알갱이가 들었을거라 생각했는데 사용해보니 정반대더라구요.

저한테는 요 차콜팩이 자극 없이 블랙헤드를 제거해주는 최고의 제품이에요. 다만 주위에 그다지 효과를 보지 못했다는 친구들이 여럿 있는지라 이제 추천은 하지 않고 혼자 조용히 쓰는 편이에요. 일반적으로 추천하기 좋은 건 역시 핑크팩 쪽인거 같아요.

 

왜 샀더라?

오래전 일이라 기억이 잘 안 나요ㅡㅡ 핑크팩이 유명해서 한 번 사보자 했던 건 기억나는데, 차콜팩은 어쩌다 샀는지 모르겠어요. 아마 핑크팩을 살 때, 차콜팩이랑 수분팩도 추천을 받아서 함께 샀던게 아닐까 싶어요. 핑크팩을 처음 샀던게 대학생 때였으니 20년쯤 전이겠네요. 시간이 참... OTL

 

왜 다시 샀더라?

솔직히 2번째 구매도 기억이 잘 안 나지만, 나름대로 꾸준히 쓰고 있는 이유는 크게 두 가지에요. 하나는 블랙헤드 제거, 또 하나는 피부결이 좋아져서.

기본적으로 블랙헤드가 많지 않고 모공도 넓지 않은 편이라 극적인 효과보다는 자극이 없는게 중요한데, 여기에 딱 맞는 제품이에요. 바를 때 조금 따끔거리니 사실 자극이 아주 없다고 할 수는 없지만, 블랙헤드 제거 제품 중에서는 나름대로 순한 편이라고 생각해요.

그리고 사용하고 나면 뭐가 좋아졌는지 구체적으로는 잘 모르겠지만, 뭔가 피부가 확실히 좋아지긴 좋아졌다는 느낌이라... 친구한테 이 얘길 하면서 나도 내가 무슨 얘길 하는지 모르겠다고 한 적도 있는데 여전하네요.

 

어떻게 쓰고 있는지?

특별한 건 없어요. 손으로, 너무 두껍지 않게 바르고, 10분 정도 말리고, 물에 적신 해면으로 닦아내요. 사용한 후엔 바로 찬물과 냉타올로 마무리하고, 스킨케어 단계로 넘어가구요.

참고로 핑크팩보다 묽어서 바르기 쉬운데, 균일하게 바르긴 또 쉽지 않아요. 균일할 수 없다고 생각하고 시작하면 맘이 편합니다 ㅎㅎ

 

가격은?

이것도 사용 기간이 길어서 가격 기준이 애매하네요. 중간에 패키지랑 용량도 변화가 있었구요. 최근에는 1+1 이벤트로 산 내역 뿐이라 좀 그렇지만, 참고용으로 적어둡니다.

더불어 ssg.com에서는 지금 1+1로 25,500원에 판매중이네요. 금액 기준만 채우면 등급쿠폰과 SSGPAY 즉시할인도 추가로 적용 가능하구요.

 

그 외 다른 사항은?

용량이 75ml로 작지만, 의외로 꽤 오래 씁니다. 한번에 사용하는 양이 그리 많지 않은데다 그리 자주 사용하는 제품도 아니라서요. 보통 1주일 정도는 간격을 두라고 하니까요. 전에는 용량이 좀 더 컸는데 이때는 하나 사면 1년 넘게 사용했어요. 75mL 짜리도 저는 거의 1년 가까이 쓰는 것 같구요.

차콜팩보다 유명한 핑크팩도 나름대로 잘 쓰고 있어요. 풀네임은 오리지널 스킨 리텍스처링 마스크 위드 로즈 클레이...인데, 앞서 얘기한대로 각질 제거가 주목적이에요. 각질 제거 제품치고 자극이 적은 편이고, 효과도 무난한 수준이라 가끔 사용해요.

다만, 전 핑크팩이든 뭐든 각질 제거 제품을 사용하면 다음 날 각질이 더 많이 일어나는 편이라서요. 가급적 각질 제거보다는 보습으로 각질을 잠재우는 편이고, 정말 각질이 심할 때나 매끈한 피부에 대한 유혹을 이기지 못했을 때만 사용하는지라 포스팅에서는 차콜팩에 밀렸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