삐아 네버 다이 마스카라: 01 파워블랙 사용후기

삐아의 네버 다이 마스카라 중 01 파워블랙입니다. 재작년에 출시 기념으로 잠깐 반값 할인했을 때 몇 개 사서 쟁여놓고 아직까지 쓰고 있어요. 상당히 맘에 들어서 단종되지 않는 한 계속 쓰지 않을까 싶어요~😎
구성 / 패키지
네버 다이 마스카라: 01 파워블랙 / 14,000원
눈에 확 띄는 파란색 패키지예요. 상자는 군청색에 가깝고, 마스카라 통은 좀 더 어두운 남색. 상자 위아래는 제품 색상을 배경색으로 컬러 정보가 적혀 있어요.


봉은 얇고 긴 편이고, 솔은 가운데가 통통하고 살짝 굽어 있어요. 구석까지 잘 발리는 편이에요. 사용감 무난합니다.

롱래시 / 지속력
일단, 저는 속눈썹이 짧은데다 안쪽으로 말려 들어간 형태라서, 속눈썹의 존재감이 옅고 마스카라 번짐이 심해요. 그래서 ①번짐과 ②뭉침이 없는걸 기본으로, ③롱래시, ④고정력, ⑤컬링 순으로 중요하게 봐요. 풍성함이나 쉬운 클렌징은 그닥 신경쓰지 않으니 참고해서 봐주세요.
상자에 '처지지 말 것', '번지지 말 것', '뭉치치 말 것'이라는 3개 항목이 적혀 있는데요. 모두 제가 중요하게 여기는 부분이네요. 그리고 세가지 모두 꽤 만족하며 쓰고 있어요.

아래는 순서대로 바르기 전과 후, 그리고 덧발랐을 때 사진이에요. 가볍게 발라도 제대로 길어지고, 효과에 비해 뭉침도 거의 없어서 깔끔해요. 덧바르면 조금 더 길어지는데 촬영 각도가 달라서 그런가 길이가 비슷해보이네요💦

그리고 아래는 바른 직후와 4시간 후. 처짐 없이 잘 유지됐어요. 번짐이랑 가루 날림도 없었구요.

롱래시 계열이고, 유지력이 우수해서 번짐, 처짐도 없어요. 여러번 솔질할 필요 없이 한번에 깔끔하게 발리구요. 여러모로 데일리로 최고!! 안 바른듯 자연스럽거나 볼륨이 필요한 특별한 몇몇 경우 제외하곤 이거 하나로 다 커버하고 있어요.
그 외
마스카라 1개를 1년 정도 썼는데 마지막까지 크게 굳지 않고 깔끔하게 나왔어요. 물론 막 개봉했을 때보다는 꾸덕해지지만, 눈에 띄는 뭉침이나 가루날림은 없었으니까요. 다 써서 버린 마스카라보다 시간이 지나며 사용감이 떨어져서 버린 마스카라가 더 많았던걸 생각하면 이것도 강점일 것 같습니다ㅎㅎ
추천 / 비추천
번짐과 뭉침이 거의 없어서 두루 추천. 특히 깔끔한 롱래시에 약간의 볼륨감을 원한다면 강추해요👍👍👍
반대로 풍성한 볼륨감을 원한다면 아쉽지 않을까 싶습니다.
공병기록
